본문 바로가기

상영소식

제11회 인디애니페스트 <우주보자기>공식초청




2015/09/17~ 09/22 CGV명동역,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열리는 

인디애니페스트 Indie-AniFest 2015, 독립보행1 섹션에서 <우주보자기 Fabric Cosmos>가 상영되었습니다.


<상영시간>

- CGV명동역- 9월 19일 (토) 13:30 

- 남산 서울애니메이션센터- 9월 21일 (월) 15:00 


* 영화제 공식홈페이지

*<우주보자기-관객심사단 리뷰> 링크


인디애니페스트는 국내 유일의 독립애니메이션 영화제로  독립애니메이션 감독들이 중심이 되어 함께 만들어가는 영화제입니다.

2005년에 열렸던 제1회 Indie-AniFest에서 [빛과 동전]이 상영된 이후 오랜만에 만든 작업으로 다시 찾게 된 영화제라 감회가 새로웠습니다.



CGV 첫 상영 때 무슨 이유인지 사운드와 화질에 문제가 있었고, 섹션 첫 번째 순서라 뒤늦게 입장하는 관객분들이 화면을 가리는 바람에 놓치는 장면들이 있어 너무 안타까왔지만, 그나마 두 번째 상영인 애니메이션센터 상영에서는 차분한 분위기로 제대로 상영될 수 있어 위로가 되었습니다. 오히려 같은 섹션에 있는 작품들을 두 번씩 보니 놓친 장면들도 다시 보게되고, 보이지 않던 의미들까지 생각하게 되더군요. 

눈 깜박하는 순간도 안타깝다는 어느 감독님의 말씀처럼, 단편애니메이션은 짧은 시간에 함축적으로 표현되고 있어, 한번 본 작품도 다시 볼 때마다 보는 사람의 기분이나 환경 등에 따라 다르게 보인다는 걸 새삼 확인하고 좋은 작품을 다시 음미하는 시간을 가지며 영화제를 차분히 마무리 지을 수 있었습니다.